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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천징수 의무자를 위한 지방소득세 신고 가이드

지방소득세, 어떻게 신고해야 할까요? 원천징수 의무자는 직원에게 지급한 급여 등에 대해 원천세를 징수하고, 이와 함께 지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해야 합니다.

 

지방소득세 인터넷 신고 및 납부 방법

 

지방소득세란 무엇인가요?

지방소득세는 개인이나 법인이 얻는 소득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는 세금입니다. 원천징수 의무자가 신고하는 지방소득세는 주로 직원들에게 지급한 급여에 대한 세금입니다.

 

지방소득세 신고 방법

  1. 준비물

    • 사업자등록번호
    • 직원들의 주민등록번호
    • 지급한 소득액
    • 원천세 신고 내역
  2. 홈택스 또는 위택스 접속

    • 서울시는 이택스, 그 외 지역은 위택스를 이용하여 신고합니다.
  3. 신고 메뉴 선택

    • 지방소득세 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.
  4. 신고 정보 입력

    • 사업자 정보, 지급 기간, 소득자 정보, 지급액 등을 입력합니다.
    • 국세청 홈택스의 원천세 신고 내역을 참고하면 더욱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.
  5. 신고 확인 및 제출

    • 입력한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, 오류가 없으면 제출합니다.
  6. 납부

    • 신고 후 안내되는 납부서를 통해 납부합니다.

 

주의사항

 

왜 지방소득세를 신고해야 할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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