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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세금계산서 완벽 가이드: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발급, 수정, 취소 방법

법인사업자는 물론 일정 규모 이상의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발급해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.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지만, 이 가이드를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부터 발급 방법, 수정 및 취소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☑️ 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가이드(발급, 수정, 취소)

 

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은 누구인가요?

만약 의무 발급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종이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면 공급가액의 1%에 해당하는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 

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준비하기

 

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

  1. 로그인: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

  2. 메뉴 선택: '전자세금계산서' 메뉴를 선택하고 '전자세금계산서 건별 발급'을 클릭합니다.
  3. 공급자 정보 확인: 공급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확인합니다.
  4. 공급받는 자 정보 입력: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, 상호, 성명 등을 입력합니다.
  5. 공급내역 입력: 품목, 수량, 단가, 공급가액, 세액 등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.
  6. 발급: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고 '발급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방법

 

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방법

 

주의사항

 

결론

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사업 운영에 필수적인 절차입니다. 이 가이드를 참고하여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관리하여 불필요한 세무 문제를 예방하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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